보성군수 김철우 인사말
“자연이 숨쉬는 보성, 천년의 유산을 담다”
제12회 보성세계차박람회와 함께하는 국가중요농어업유산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가중요농어업유산축제를 통해 천년의 역사와 우수성을 가진 우리의 전통문화와 국가가 지정해 보전하는 농어업유산이 새천년을 이어가는 든든한 뿌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초록 차밭과 생명의 보고인 벌교 갯벌에서 신나는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의 농어업 유산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2024년
보성군수 김철우
보성세계차박람회 조직위원장 손학래 인사말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차의 고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보성군은 고려시대 차(茶)를 만들어 국가에 공납했던 ‘다소’를 비롯하여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반도 최대 차 주산지이며, 푸른 바다, 숨 쉬는 갯벌, 울창한 숲, 싱그러운 차밭과 같은 자연유산이 가득한 곳입니다.
대한민국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는 대한민국 차 산업의 위상을 높였으며, 한국차박물관, 다향아트밸리, 봇재, 차식물원, 대한다원 등을 비롯한 기반 시설은 차 문화가 생활 속에 뿌리내리는 계기를 만들어줬습니다.
이처럼 품격있는 차밭, 명품 차의 생산지 녹차수도 보성을 알리기 위해 ‘제11회 보성세계차박람회’를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합니다.
이번 엑스포는 통합 축제형으로 차(茶) 관련 인프라 및 풍부한 관광 자원을 너머 풍성하고 다채로운 전시 및 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푸르른 보성의 명소를 보고, 향긋한 보성의 향을 맡고, 진한 보성의 맛을 느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눈, 코, 입 그리고 오감 모두 만족시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봄바람처럼 따뜻한 휴식을 안겨줄 보성세계차박람회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보성세계차박람회 조직위원장 손학래